SIDEX 2021
닫기

SIDEX 소개

인사말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창립 97주년 기념 2022년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19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2)가
2022년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SIDEX는 그동안 최신 임상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국제종합학술대회와 첨단 치과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치과기자재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며 국내외 치과계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두 번의 SIDEX를 안전하게 치러내며 그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SIDEX 2022 역시 그간의 개최 경험을 최대한 살린 명품 전시회가 될 것입니다. 코엑스 1층과 3층으로 분리됐던 전시 공간을 3층의 C홀과 D홀로 통합해 전시장 관람의 편의성을 향상 시키는 한편, 학술 강연장과의 동선도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시규모 역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강연으로 가득 채워질 학술대회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학술주제를 선정하고, SIDEX만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강연도 대폭 늘려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처음 도입돼 큰 호응을 얻은 ‘스마트 SIDEX’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다가갈 예정입니다. 등록과 출결, 학술대회 및 전시회 관람, 그리고 각종 부대행사의 참여에 이르기까지 SIDEX와 관련한 모든 것을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코로나19로 각종 전시회와 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변화의 움직임이 일기도 했으나, 오프라인 전시회가 중요하다는 것을 앞선 두 번의 SIDEX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코로나와 함께 생활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더욱 빨리 다가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프라인 전시회와 학술대회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며, 그 중심에는 SIDEX가 있을 것입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최적의 방역시스템을 가동, 치과인 모두가 한 데 모여 협력과 상생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습니다. SIDEX 2022에 대한 치과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SIDEX 2022 대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 김 민 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