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X 소개

인사말

서울치과의사회 회장 김민겸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창립 99주년 기념

2024년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21회 서울국제치과 기자재전시회 개최

6.7.Fri. 6.9.Sun. COEX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창립 99주년 기념 2024년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21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4)가 2024년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치과계 최고 전시회인 SIDEX는 최신 임상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국제종합학술대회와 첨단 치과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며 치과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SIDEX 2024 역시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킬 다양한 볼거리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임상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강연은 물론이고 치과임상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강연에 이르기까지, 참가자들의 니즈를 십분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학술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습니다. 250개 업체, 1,100여개 부스가 예상되는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임플란트, 보철, 보존, 교정 등 다양한 치과기자재와 최신의 소프트웨어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완전히 해방된 SIDEX 2023의 경우 2,257명의 해외 참관객이 SIDEX를 찾으며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이는 전체 참관객 1만8,309명(네임택 1회 발급 기준)의 12.3%에 해당하는 수치로, 세계 속 SIDEX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해외 각국 치과계와 손을 놓지 않았던 SIDEX 조직위원회의 노력과, 점차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국내 치과산업의 성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결과라 하겠습니다.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 해외 참관객의 증가추세를 봤을 때 SIDEX 2024에서는 이전 보다 더 많은 해외 바이어 및 치과의사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들이 보다 편안하게 학술대회와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SIDEX 조직위원회에서도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치과계 대표 전시회에서 이제는 지구촌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전시회로 성장한 SIDEX, 대한민국 치과산업의 성장과 궤를 같이한 SIDEX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전 세계로 뻗어나가겠습니다. SIDEX 2024에 대한 치과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